귀농작물, 귀농준비 !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건강관리

귀농작물, 귀농준비 !

by 청년농 2020. 1.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건강은 농산물로 지키자 ! 청년농업인 입니다 ~

저는 오늘도 귀농준비를 위해서 몇곳의 농장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왔는데요 ! 오늘도 한번더 든 생각이지만 귀농준비는 정말 만만치 않은것 같아요. 귀농준비가 만만치 않다고 생각이 든 이유는 노력을 한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는 부분들이 있기때문입니다. 예를 들자면 토지를 구할때도 정말 열심히 뛰어다니고~ 땅을 알아봐도 원하는땅이 노력하는만큼 딱! 딱! 나와주지 않는다는것이죠. 귀농준비를 할때 귀농작물도 중요하지만 농업을 위해서 사전에 갖추어져야하는것들이 굉장히 중요한데 이부분이 조금은 힘이 들게 만드는것 같아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제가 귀농작물을 선택할때 기준으로 삼았던 것들과 현재 귀농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

 

1. 귀농작물

제가 귀농하려고 하는지역은 양파, 마늘, 고추가 주산지인 곳입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귀농작물로선택한 것은 바로 딸기 입니다. 저는 귀농작물을 선택하는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부분이 수익적인면을 많이 고려했습니다. 저는 나이가 들어서 시골로 돌아가는 귀촌이 아닌, 농업에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귀농을 생각했기때문입니다.

딸기는 꾸준한 수요와 고소득작물로 잘 알려져있죠, 그리고 딸기는 키우기때에 따라서 상품의 품질이 많이 달라지기에 본인이 노력하고 공부하는것에 따라서 작물의 품질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했기때문에, 단순히 키워서 판매하는 작물보다는 매년 성장하고 인정받을 수 있는 딸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많은 노력을 해야겠지만 이 노력이 가격, 즉, 소득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면 저는 이부분이 가장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2. 귀농준비

귀농준비라고 하면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너무나도 많은 부분이 있죠. 작물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긴 하지만, 토지확보, 수질검사, 주민들과의 화합, 작물 공부, 판로, 마케팅, 거주문제, 전기 등등 정말 일반적인 회사를 다니다가 이러한 귀농준비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다 물어보고 배워야하는 것들이기 때문에 조금은 어려운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지만 노력만으로 되지 않는 부분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더 힘든것 같습니다. 토지확보르 하는 부분에서도, 광이 잘드는 토지의 위치, 배수로, 수질 등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이 있지만 이러한 부분은 정말 운이 좋으면 내가 키우고자 하는 작물에 딱 맞는 땅이 나올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이러한 부분들이 정말 중요하고 많은 신경을 써야된다고 생각을 해요.

특히, 토지를 구하시는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토지를 구할때 지역에 아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분들을 통해서 토지에 관련된 정보를 듣고 판매되는 땅들을 알아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부동산을 통해서 토지를 알아봐야하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솔직히 어려움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농촌, 시골도 부동산을 통해서 매매되는 토지가 많고 그중에서 좋은 토지들도 많이 나오고 있기때문에 충분히 좋은 땅을 구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과 다르게 토지의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좋은땅이 나왔다고 해서 인근 주변에서 먼저 쉽사리 사는것은 쉬운일이 아니죠. 그래서 땅을 판매하기 위해서 부동산으로 토지가 흘러들어오게되면 그러한 땅들을 잘 조사하셔서 수입하시는게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귀농준비와, 귀농작물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 귀농이 누군가에게는 우스워보일수도 있고 쉬워보일수도 있지만 사회에서 사회생활을 하고온 저로서는 정말 쉽지않고 많은 노력을 해야하는 그러한 상대인거 같아요.

정말 부지런히 뛰어다니고, 조사하고, 고민하다보면 분명 좋은 기회가 다가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생활속 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고버섯 효능 !  (0) 2020.01.23
밀양 가볼만한곳 추천 !  (0) 2020.01.22
a형독감 증상 초기에 회복 !  (0) 2020.01.20
다래끼 빨리낫는법 !  (0) 2020.01.19
청년창업농, 귀농자금 준비  (0) 2020.0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