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소개해드려요~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건강관리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소개해드려요~

by 청년농 2020. 5.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는 날씨가 엄청 추워지고 있다는게 느껴지는데요!

겨울이 다가 오고 있는거 같아요 ㅎㅎㅎ

 

겨울인데 왜 !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에 관련된 포스팅을 쓰냐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봄을 완전 좋아합니다!

 

꽃이 피는 봄 계정이 너무 너무 좋아요 ㅎㅎㅎ

그래서 봄의 기운도 좀 느끼고~

꽃 사진을 이용해서 좀 산뜻하을 느끼고 싶기도 하고~

약 6개월뒤 열리는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에 관련된 정보도 알려드릴겸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를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ㅎㅎㅎ

 


그래서 ! 오늘은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에 관련된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보를 알려드리려구 해요!

 

 


1. 진해 로망스 다리!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를 오시는 분들이 무조건 찾는 장소중 하나이죠!

사실 제가 진해에 살고 있거든요 !

그래서 은근 꿀팁들을 많이 알고 있어요 ㅎㅎㅎ

 

진해 로망스 다리는 해가 거듭될 수 록 벚꽃축제의 퀄리티가

상승하고 있는거 같아요!

 

원래는 차도 엄청 막히고 복잡하고 정리 되지 않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고 축제 관련된 도우미들도 많이

활용하여서 전혀 복잡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더라구요!

 

 


진해 로망스 다리에 가시는 분들은 조금 한적한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가는것을 추천드릴게요!

 

로망스 다리 인근 주택가가 많이 있어요 ! 주택가에 주차를 하셔도 좋고

시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는것도 좋아요~

 

그렇게 먼거리가 아님으로 걸어서 이동하시면서

벚꽃 구경도 하시고 사진도 찍으시면

이보다 좋은게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2. 진해 경화역입니다!

 

경화역도 진해 벚꽃축제를 오신 분들이 많이 찾는 장소인데요!

약 200m의 기찻길 양옆으로 벚꽃나무가 많이 심어져있어서

정말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주는데요!

 

이곳은 기차가 거의 다니지 않아서 안전하고

바람이 조금만 불면 벚꽃비가 내려서 너무 예쁜곳이죠!

 

많은 분들이 진해 경화역에서 사진을 찍으세요!

저는 이곳을 지나칠때마다 예쁘다 라는 생각은 하지만

제가 사는 지역이라서 그런지 자주 가지는 않습니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관광버스 ,일반 승용차들이 너무 많이와서

저는 오히려 조금 불편함이이 없지않아 있는데요 ㅠㅠ

 

그래도 예쁜 벚꽃보러 오신거라 이해는 해요

ㅎㅎㅎ

 

 


이렇게 예쁜 벚꽃나무들 속에서 우산으로 예쁜게 꾸며놓아서

볼거리도 많이 있는데요!

 

밤에 오시면 조명도 배치되어 있어서 더욱 예쁜 벚꽃을 보실 수 있으세요!

 

 


3. 축제의 꽃 야시장이 있습니다!

 

진해 로터리를 중심으로 야시장이 형성되는데요!

이곳에 가셔서 다양한 먹거리도 드셔도시고 특산품도 많이 있으니

구경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

 


4. 진해루!

 

벚꽃이랑은 다소 동떨어진 정보일 수 있으나!

진해를 오셨다면 진해루도 한번 가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진해루는 해안도로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약 3키로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 해안도로는 바람도 쉬원하고 아이들이

놀기에도 안전하고 놀이시설도 갖추어져있어서 방문하시기 굉장히 좋은것 같아요!

 

저는 가끔 저녁마다 진해루에서 걷기 운동을 하는데요!

왕복 2시간 정도 걷고나면 살짝 땀은나지만 바다 풍경을 보면서 운동을 하다보면

머리도 맑아지고 게운해지는것 같아요!

 

진해루에서 가끔 공연도 많이하는데요!

노래자랑, 춤공연 등등. 이러한 부분은 시청에 문의하셔서

사전에 일정을 알아두고 방문하신다면

더욱 다양한 축제를 즐기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5. 안민고개 입니다!

 

안민고개는 일종의 등산코스라고 생각하시면되요!

산을 올라가는 엄청긴 도로를 벚꽃이 둘러싸고 있기에!

정말 벚꽃을 원없이 보실 수 있는데요!

 

차로도 올라가실 수 있지만 벚꽃축제가 되면 안민고개 도로는 일발통해이 되어서

다소 불편하실 수 있고 엄청난 차들로 붐비기 때문에 축제가 조금은

즐겁지 않으실 수 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우선 저는 셔틀 버스를 탑승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벚꽃 축제 기간에 셔틀버스가 운영하기 때문에 이버스를 타시고 올라가시면서

벚꽃 풍경을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또다른 방법은 걸어서 올라가시는거에요!

산이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볍게 올라갈 정도는 아니다 보니

많은 분들이 차를 타시긴 하는데요!

 

그래도 벚꽃풍경을 천천히 보시면서 사진도 찍고 이야기를 나누시다보면

금방 올라갈 수 있어요~

그리고 아민고개를 오르면서 진해를 한눈에 내다볼 수 있어

좋은 경치도 제공해 준답니다 ㅎㅎㅎ

 

저는 걸어서 많이 올라가봤는데요!

정상에 오르면 다리가 조금은 아프지만 ! 쉬원한 바람과

탁 트인 진해 풍경이 눈에 들어와 상쾌함을 느낄실 수 있어요!

 

또 정상에 오르면 맛있는 간식도 팔고있기에 출출하신 분들은

이러한 음식으로 배고픔을 달래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정상에 오르면 한걸은 차이로 진해와 창원으로 나누기 때문에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시것도 좋을것 같아요!

왼쪽으로가면 창원 오른쪽으로 가면 진해 !

 

통합창원시기인 하지면 이렇게 한걸음에 따라서 구분된다는게

저는 조금 신기하더라구요!

 

이장소도 찾으셔서 사진찍으시면 좋을것 같아요

ㅎㅎㅎ

 


오늘은 진해 벚꽃축제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아직 벚꽃축제가 열리려면 6개월 정도의 시간이 남았지만

4월 1일 부터 개장하는 벚꽃 축제를 미리 계획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벚꽃축제가 열리는 기간동안에는 엄청난 인파와 차량으로 붐빌 수 있으니!

매년 조금씩 달라지는 셔틀버스 및 주차장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시고

불편함이 없는 진해 벚꽃축제, 군항제를 즐기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진해에 대해서 설명드리다보니

더많은 정보가 있음에도 간략하게 설명드린것 같아서 조금 아쉽지만!

핵심 관광장소와 꿀팁들을 알려드린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리고 4월의 진해는 살짝~ 쌀쌀하기에 겉옷도 챙겨오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저녁되면 은근~ 춥거든요~ 그래서 낮에는 들고다니시다가

밤에는 겉옷을 챙겨입으시면 감기 걱정은 없으실꺼에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