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업기능사 취득 후기 2탄 100점으로 실기합격편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건강관리

유기농업기능사 취득 후기 2탄 100점으로 실기합격편

by 청년농 2020. 5.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지난번에 포스팅한 내용을 이어서 적을까해요!

유기농업기능사 취득 후기 2탄!

 

실기합격편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할게요!

 


 

필기 1편이 궁금하시분들은 !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 1탄 필기시험 후기!

안녕하세요! 반가습니다~ 귀농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청년농업인입니다! 오늘은 유기농업기능사 필기와, 실기시험 2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건데요! 제가 직접 공부하고 취득한 경험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선..

 

어떤 시험이든 실기시험을 치루기 위해서는 필기시험을 합격해야

실기시험을 볼 수 있겠죠!

 

그러니 필기시험에 대한 대비와 계획이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러니 필기시험내용을 보시고 탄탄한 계획을 세우시고 공부를 하신다음

실기편을 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자! 그럼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실기시험 합격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여러분들이 필기시험이 합격을 하셨다면 약 1달뒤에 실기시험을 치실텐데요!

필기 합격을 하고나서 실기공부를 하셔도 충분합니다!

 

필기와 실기를 동시에 하시는 분들도 계신걸로 아닌데!

그렇게 안하셔도 되요! 정말 실기시험은 필기시험 합격하고 공부하셔도

너무 너무 충분하기에 이런 말씀을 드립니다.

 

 


그럼 유기농업기능사 실기시험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실기시험은 한마디로 쉽습니다 ㅎㅎㅎ

 

필기시험은 앞전 포스팅에서 보셨겠지만 공부를 그래도

좀 하셔서 안전하게 합격하는 방법을 택하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실기는 솔직히 3일정도면 충분하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전에 준비를좀 꼼꼼히 하는편이고

한번에 붙자!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에

3일정도 하였는데요!

 

함께 공부를 하셧던 분들은 대부분 1일 공부를 하시더군요

ㅎㅎㅎ

 

 

 


저도 개인적으로는 6시간 정도 1일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하우레 2시간정도 3일을 공부했거든요 !

 

공부라고 표현하기 좀 그렇지만 실기는 정말 쉽습니다~

안쉽하셔도 되요!

 

합격률이 95%에 달하는 수준을 보이죠!

아마도 시험에 참석하지 않으신분들이 나머지 5%에 해당하는거 같아요!

 

그래도 공부를 하나도 안하고 가시면 뭐가 뭔지 몰라서

모르시겠죠?! ㅎㅎㅎ

 

 


저는 실기 시험을 100점을 받았는데요!

솔직히 아무리 쉽다 쉽다해도 100점을 받는사람들은 드믄데요

ㅎㅎㅎ

 

자격증 시험이라 60점만 넘기면 되는데... 저는 꼼꼼하게 본편이라

100점이라는 영광을 받을 수 있었던거 같아요 !

 

실기시험은 자재판별과 실험과정으로 평가를 하게되요!

여기서 자재판별과 실험과정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부분이 살짝 애매합니다.

 

 


전국전으로 매년 자재판별과, ph산도측정 실험과정이

시험으로 출시되었거든요!

 

근데, 혹시나 본인이 시험치로간 곳이 다른 실험과정을 평가하는

시험문제가 출시된다면 좀 곤란해지겠죠 ㅠㅠ

 

그래서 저도 볍씨 염도측정까지 2가지 실험 과정을 숙지하고 갔어요~

큰 변경사항이 없다면 PH산도측정이 나올것이라고 예상은 하고있었어요!

 

다행이도 ph산도측정이 시험문제로 나와서 기분좋게 시험을 칠 수 있었죠!

 

 


1. 자재판별

우선 자배판별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자재를 8개정도 응시생들에게 나누어주고 어떤 자재인지 보기에 나열된 자배이름을 보고

선택하여 답안지에 기재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보자마자 8개중에 5개는 바로 답을 적었고 3개는 자재를 꺼내어서 만져도 보고

냄새도 맡아서 나머지 3개의 자재이름을 적었어요

 

솔직히 쉬웠습니다.

자재를 사전에 미리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유튜브 영상을 많이보고 자재가 가지는 특징을 많이 보고 공부했어요

 

예를들자면 이탄은 이끼종류의 자재이기 때문에 살짝 물 비린내가 난다는 특징을 알고 있었기에

시험장에서 헷갈리는 자재의 냄새를 맡아보고 이탄으로 확신하여 답을 적었죠!

 

이렇게 겉으로 자재의 생김새만 보지말고

특징을 외워서 파악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자재들이 잛게 부서져서 출시될 수도 있으니

부서지기 전과 후의 사진도 많이 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2. 실험과정

 

ph산도측정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이부분은 정말 쉬워요!

유튜브에서 유기농업기능사 실기라고 입력하시면

몇가지 영상이 검색이 되는데요!

 

이영상을 그대로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아! 꿀팁을 알려드리면 실험복을 가지고가셔서

 

자재판별때는 보관하고 계시다가

실험을 하로 들어가서 입으시길 바랍니다!

 

뭐 무조건 가산점을 준다! 뭐 이런건 없지만

감독관한테 준비된 자세를 어필할 수 있는거 같아요!

 

저는 실험복을 준비해가서 입었구요! 감독관의 지시대로 따라서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정말 쉽기에

긴장을 안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영상을 많이 보고 혼자서 순서을 기억하시면

연습을 해보시는것도 굉장히 좋을것같아

이런 부분을 부천드리고싶네요!

 

 


오늘은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실기시험 100점 받은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저의 포스팅을 읽으신분들은 모두 합격하실거라고 생각해요!

그것도 100점으로요 ㅎㅎㅎ

 

제가 했던 방법을 그래로 적어 놓았기에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유기농업기능사를 어떠한 목적으로 취득을 하시는지는 모르겠으나!

 

반드시 취득을 하셔서 원하시는 목표 이루시길 바래요 ^^

 

저는 최근에도 농업에 관련되 교육관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이런한 부분도 하나씩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농업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