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채용건강검진 이용꿀팁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건강관리

보건소 채용건강검진 이용꿀팁

by 청년농 2019. 12.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건강은 농산물로 지키자 ! 청년농업인입니다 ~

오늘은 날씨가 흐리고 비가내리는데요 ! 저는 따뜻한 남쪽에 거주하다보니 비가내리네요 ~ 서울에는 지금 눈이 내리고 있다고하네요 ~ 저도 일년에 눈을 볼일이 거의없어서 눈을 보는것을 좋아하는데요 ~ 여기도 너무자주오면 안좋겠지만 눈이조금은 내렸으면 좋겠어요 ㅠㅠ 눈 보고싶네요 ㅎㅎㅎ

오늘은 과거에 제가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을 받았던 경험을 토대로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에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은 굉장히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을  앞두고 계신분들에게 좋은 꿀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 보건소 채용건강검진 발급 절차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당연히 보건소에 가셔야겠죠?! 이럴때 회사에서 지정해주는 보건소가 따로 있으면 그곳으로 가시는것이 좋고요 아니면 가까운 보건소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전에 예약이 가능한 점도 있기때문에 이점은 해당 보건소 마다 예약 일정과 운영체계가 다를 수 있으니 사전에 문의하셔서 예약을 하시면됩니다

 

1)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선택한 보건소에 찾아갑니다 2) 보건소에 도착을 하였다면 접수처로가서 채용건강검진을 위해서 왔다고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3) 접수를 하셨으면 건강검진 약식을 줍니다, 양식에 맞게끔 작성을 하시고 결제를 하시면 끝난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2. 보건소 채용건강검진 주의사항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을 받으실때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게요 ~ 저는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을 받을때 대기시간이 좀 길어지다보니 보건소 바로 앞에서 커피를 한잔 마시면서 기다렸어요~ 그렇게 커피를 마셔서 그런지 혈압을 측정할때 많이 높게 나오더라고요 ~ 건강검진을 담당하시는분께서 음료나, 커피를 마셨냐고 물어보셔서 마셨다고 하니 물을 마시고 30분정도 대기하라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저는 대기시간이 길었는데 커피를 마시는 바람에 30분을 더 기다리게 되었어요 ㅠㅠ 그렇게 시간이 경과하고 다시 혈압을 측정하니 정상 수치가 오더라구요 ㅠㅠ 여러분들께서는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을 하실때 아침에 식사는 하셔도 되지만 커피와 음료는 이와이면 안드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ㅠㅠ

 

3. 보건소 채용건강검진 검사항목

일반인과 직장인들이 받는 건강검진에 비해서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은 매우 간단한 검사들만 진행되게 됩니다. 키, 몸무게, 시력, 청력, 색맹 등에 기본적인 것들을 검사하고 혈액검사, 소변검사, 흉부엑스레이를 촬영을 하게되요! 이렇게 간단한 검진을 마치면 끝입니다 ㅎㅎㅎ 너무 간단하죠?! 제가 받은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은 이렇게 간단하게 받아서 전혀 문제가 없는 상황이었고요 ~ 일부 회사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검사항목 외에도 기타 다른 항목을 추가로 제시하는 곳도 있는데 이럴때는 행당 검진에 맞게끔 사전에 준비하시고 보건소에서 검진을 받으시면 좋을것 같아요 ~

 

4. 보건소 채용건강검진 소요시간

저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매우 간단한 검진들만 해당이 있었기에 검진시 소요된 시간은 매우 짧았습니다~ 검진만 받는 시간은 10분이 되지 않았던것 같아요 ~ 하지만 대기시간이 1시간 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ㅠㅠ  커피를 마셔서 대기시간이 더 길었던것도 있고요 ㅠㅠ 그리고 보건소에는 점심시간이 있기때문에 이시간을 피해서 가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ㅠㅠ 겐히 일찍가시면 접수를 하고 장시간 대기를 하셔야하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으니 선택한 보건소의 점심시간과 검진 시작시간을 알아보고 가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5. 보건소 채용건강검진 발생비용

저는 2만7천원이 비용으로 발생하였습니다. 매우 간단한 항목들만 검진을 했을때 이정도 금액인거 같아요~ 추가적으로 검진을 하게되시면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을것 같아요 ~ 그리고 제가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을 받을때가 2년 전인것 같아요 ~ 그래서 현재는 검진비용도 증가했을 수 도 있으니 선택한 보건소에 사전에 전화하셔서 검진비용을 물어보시는것이 가장 정확할 것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

 

6. 보건소 채용건강검진 통보기간

건강검진을 받고나서 결과가 나오는데 기간이 길어지면 기다려지게 되잖아요 ㅠㅠ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은 2일뒤 받아보실 수 있으세요 ! 저는 과거에 간단한 항목들이었이게 소요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았을 수 도 있을것 같아요 ~ 항목이 추가되시거나 행당 보건소에 검진자들이 많이 밀려있을 경우에는 통보기간이 늘어날 수 도 있으니 이점도 사전에 문의를 하셔서 정확하게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그리고 추가적으로 정보를 알려드리지만 저는 제가 검진을 받은 보건소가 집에서 좀 멀리 떨어져 있어서 결과는 집에서 가까운 보건소에서 받아보고 싶었어요 ~ 그래서 문의를 하니 다른곳에서 결과를 받아보는것이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 이러한 점도 사전에 문의를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그리고 검진에 소비된 금액은 저같은 경우에는 회사에서 영수증을 가져오면 처리해준다고 하여서 소비된 비용을 다시 돌려받았습니다 ! 이러한 점도  회사에 사전에 문의를 하셔서 지급을 해준다면 영수증과 같은 항목을 꼼꼼히 파악하셔서 챙겨가시길 바래요!

오늘은 이렇게 보건소 채용건강검진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 저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것이기때문에 검진을 받으실 분들과 상황이 다소 차이가 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저의 경험을 토대로 대략적으로 금액, 검사항목, 소요시간, 통보기간, 예약 등을 참고만 하시고 ~ 본인이 해당한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보건소로 문의를 해서 정확한 정보를 얻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이드네요 !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