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효능, 사과칼로리 관심을 가져야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건강관리

사과효능, 사과칼로리 관심을 가져야하는 이유!

by 청년농 2019. 11. 26.
728x90
반응형

건강은 농산물로 지키자 ! 안녕하세요 ! 청년농업인 입니다!

 

이제 정말 날씨가 많이 추워졌나봐요 조만간 영하의 기온을

나타낼것 같은데요 ㅠㅠ 감기 걸리지 않게 몸관리 잘하시길 바래요 !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네 최근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더라구요 ㅠㅠ

제가 날씨가 갑자기 변화하는 계절마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가지고 있어서 눈이 붓고 쿳물이 나거든요 ㅠㅠ

그래서 이비인후과 가서 주사를 맞고 약을 처방받았어요 ㅠㅠ

시간이 지나가면 자연스럽게 좋아지긴한데

그래도 병원을 다녀오면 금방 좋아지더라구요 ~

여러분들도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래요 !

 

1. 사과

사과는 모양새만 보아도 굉장히 먹음직스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

최근에 사과를 사서 깍아서 먹었는데요 ! 완전 달달하니 단맛이

최고이더라구요 ~ 아마도 지금시기가 사과철이라서 그런가봐요!

아침마다 어머니께서 사과를 갈아서 과일쥬스를 만들어 주시는데요!

제철의 사과를 사용을 해서 그런지 새콤 달콤한 쥬스로 완성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아침마다 든든하게 한잔씩 원샷 때리고 있어요 ㅎㅎㅎ

 

이렇게 사과를 이야기 하는 이유는 사과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인데요 ! 제철을 맞이한 사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그렇다면 사과에 관련되서 어떤 점을 포스팅 할것이냐?!

그건 바로 ! 사과효능과 사과칼로리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시장과 마트에 가니 사과를 많이 판매하더라구요 !

그래서 오늘의 주제로 삼게되었어요~

사과효능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사과칼로리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그리고 사과는 아침에만 먹어야 좋을까요?! 

이러한 궁금증을 한번에 해결해줄 포스팅을 준비하였으니!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너무 너무 감사할것 같아요 ^^

 

2. 사과효능

1) 혈관건강을 책임져준다고 해요 !

사과가 콜레스테롤에 좋다는 이야기를 한번쯤 들어보셨나요?!

사과의 대표적인 성분은 펙틴이라는 성분인데요 ! 펙틴은 체내의

좋지않은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기능을 한다고 하는데요!

 

다시말해서 몸속에 좋지않은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여서 혈관겅간에 좋은영향을 미치는 기능을 

함게하고 있다고 해요 ~

그중에서 특히 혈압이 좋지않으신분, 혈압이 높으신분들이

혈관에 관련된 문제점을 많이 가지고 계신데요 ! 이런분들에게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좋은 작용을 한다고해요 !

펙틴을 많인 흡수하셔서 혈관과 콜레스테롤을 관리하시면 좋은데요!

그래서 사과의 펙틴 성분을 먹기 위해서 사과를 많이 섭취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ㅎㅎㅎ

 

2) 사과는 폐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해요!

요즘에서 미세먼지가 굉장히 많아지는 겨울철이 다시 돌아오고 있는데요

미세먼지는 서울뿐만아니라 한국전역에서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이러한 마스크는

하나의 패션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죠 ㅎㅎㅎ

 

사과에는 펙틴성분 뿐만아니라 커세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커세틴이라는 성분은 폐를 좋게 만들어주고 강화시켜주는 기능을 한다고해요!

즉, 미세먼제와 외부 오염물질이 몸속으로 들어오는것을 방지하여

폐건강,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을 하시면되요!

지금까지 사과효능 2가지만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사과가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것 같죠?! 저는 꾸준히 먹고있는데 !

더 잘챙겨 먹어야겠다는 필요성을 더욱 많이 느끼게 되는것 같아요~

앞으로 남은 사과효능 3가지를 더 알아보도록 할게요 ~

 

3) 피곤한 몸을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

저는 어떤 일을 할때 신경을 많이 쓰는편이고 조금은 예민한

성격을가지고 있는데요 ~ 그래서 그런지 스트레스가 조금은

쌓이는것 같아요 ㅠㅠ 저는 이러한 스트레스를 딱히 해소를

시키고 있는 행동은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

 

사과에는 과산, 구연산이라는 유기산의 종류가 많이 들어있기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해요 !

이제와서 느끼는건데... 제가 매일 사과쥬스를 마셔서 그런지

스트레스가 자연스럽게 해소된건가 싶기도 하네요 ~

저처럼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하시거나 피로회복이 필요하시분들은

적당한 운동과 휴식이 가장 중요하긴하지만 사과와 같은

몸에 좋은 농산물을 챙겨드시는것도 매우 좋은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이 들어요 ~

 

4) 배변활동을 활성화 시켜줘요 ~

저는 지금까지 변비에 걸려본적이 한번도 없는데요 ㅠㅠ

많은 사람들이 변비로 인해서 고생을 하시는것은 자주 

봐왔던것 같습니다 ㅜㅜ 특히, 여성분들은 신체 구조상

변비에 잘 걸릴 수 있기때문에 변비 관리가 더욱 중요한데요~

앞서 살펴보았듯이 사과의 펙틴성분은 장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도 함께 한다고 해요 !

 

여성분들 뿐만아니라 변비때문에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거나

장기능때문에 문제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사과를 꾸준히 드시는것을

강력히 추천드려요 ~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단기적으로 드시는것이 아니라~ 꾸준히 드시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꾸준히 드시는것을 추천드려요 ~

 

5) 샤방샤방한 피부를 만들어 드려요~

비타민C가 피부에 좋다고 이야기는 한번쯤 들어보셨죠?! ㅎㅎㅎ

이러한 비타민C는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푸석 푸석한 피분때문에 신경을 쓰시거나 고민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사과를 드시면 샤방 샤방한 피부를 만들수 있다고해요 ~

 

특히, 피부관리를 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많죠 ! 하지만 저는

농산물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하기때문에

농산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ㅎㅎㅎ

그래서 사과를 드시면서 좋은 피부를 만드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