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과 효능, 사과 칼로리, 사과아침에만 좋을까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합니다 !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건강관리

오늘은 사과 효능, 사과 칼로리, 사과아침에만 좋을까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합니다 !

by 청년농 2020. 5. 3.
728x90
반응형

사과는 맛있기로 유명한 과일인데요! 아삭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로

많은 분들이 사과를 찾으시고 매년 사과를 섭취하고 계시죠?!

하지만 정확한 사과 효능, 사과 칼로리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태에서

사과를 섭취하고 계시죠! 그리고

사과는 아침에만 먹는게 좋은거가라는 의문을 가지고 계신거 같아요 ㅎㅎㅎ

 

[사과 효능]

1. 피로를 회복해줍니다.


사과에는 과산 구연산이라는 유기산 종류가 많이 들어있어요! 이렇게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보니

사람들의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과를 갈아서 먹어도 좋고 깍아서 드셔도 몸에 굉장히 좋아요

 

2. 혈관을 강화시켜줘요!


사과는 펙틴이라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펙틴의 성분은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를 제거해주고

몸에 필요하고 중요한 콜레스테롤을 관리해줍니다.

그리고

혈압에 높으신 분들에게는 혈압을 관리해 주기 때문에 펙틴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과를 드시면 혈관에도 좋다고 하네요.

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역할은 하는 사과 정말 좋은 과일중 하나라고 생각이드네요.

 

3. 폐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자동차 매연, 미세먼지 등 도시에는 많은 오염물질로 현대인의

폐건강을 손상시키고 있는데요,

마스크를 쓰면서 이를 사전에 차단하고 건강을 챙기는것도 중요하지만,

폐기능을 강화시키는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사과의 커세틴이라는 성분은 폐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좀전에 알려드린것 처럼 많은 오염물질로 부터 폐를 보호하고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사과 일정량을 섭취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4. 배변활동을 개선시켜 줍니다


또다른 사과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릴에요!

바로!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줍니다.

고로, 장기능을 강화시켜서 장건강에 좋은 역할을 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펙틴이란 성분 덕분입니다.

펙틴은 혈관에도 좋지만 배변활동을 개선시켜 장건강을 강화시켜주는

성분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러한 성분을 사과가 많이 함유하고 있죠,

현대인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변비! 사과의 펙틴성분으로

개선해보는건 어떨까요?! ㅎㅎㅎ

 

5.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사과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거 알고계셨나요?!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은 피부미용에도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생기가 없는 피부를 생기있기 만들고 밝고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사과의 비타민C가 한다고 하네요!

 

[사과 칼로리]


이번에는 사과 칼로리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할게요.

사과는 100g에 49칼로리라고 해요!

사과 1개는 약, 150칼로리 정도로 보시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높은 사과칼로리 많이 먹으면 당연히 살로 이어지겠죠?!

원래 과일이라는 음식이 적정량이 있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과일이라도 많이 섭취하시면 당연히

일일 권장량을 초과하여 몸에 오히려 안좋게 되겠죠 ㅠㅠ

그래서 사과 칼로리 크게 신경쓰지 마시고 하루에 1개가 딱! 좋을것 같아요

 

[아침에만 사과를 먹어야할까요?]


이부분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던거 같아요

사과에는 산성분이 강하니 아침 이외의 시간에 먹으면

오히려 위벽에 손상을 주어 좋지않은것 아니냐는 질문이 많아요ㅠ

사과는 중 알칼리 성분으로 되어 있어서 언제 먹어도 몸에

큰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해요!

아침에만 사과를 먹어야 할까?! 어느정도 해결이 되셨죠 ㅎㅎㅎ
사과 효능, 칼로리, 사과아침에만 좋을까?



하루 언제든지 사과를 먹어도 문제는 없지만

그래도 저는 아침에 사과를 먹는것이 뭔가

하루 기분도 상쾌해지고 더 좋은거 같아요 ㅎㅎㅎ

[사과 고르는법]


마지막으로 사과 고르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정말 보이기도 빨갛게 먹음직 그러운 사과! 어떻게 고를까요?!

우선 당도를 확인하셔야 정화고한 맛을 알 수 있겠죠?

보통 시장이나 마트에서 볼수 있는 사과는 12~14브릭스의 당도를 나타낸다고해요.

사과로 유명한 지역이 문경이죠?! 문경 강홍 사과의 당도는

16~20브릭스라고 해요! 당도가 엄청나게 높죠!

여기서 고당도 사과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이렇게 당도를 확인하거나 사과가 특산물인 지역 사과를 고르시는게 운선입니다.

그다음은 빨간 색상을 보시고 외부에 흉터가 없고 매끈 매끈한 사과로 선택하는게

가장좋은 사과 고르는 방법이에요!

그리고 대형마트 가시는것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재래시장을 이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재래시장이 매장 퀄리티가 높지만 않지만

상품은 정말 좋은 것들이 많아요!

그리고 우리 농민들에게 큰 힘이되잖아요 ㅎㅎㅎ 대형마트는 대부분 기업이 운영을 하는데

기업이 이윤을 많이 남기는 구조가 되어 있어서 농민들의 수입이 점점 줄어 들고 있어요 ㅠㅠ

그래서 재래시장에서 장을 보신다면 너무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재래시장에 갈 시간이나 여유가 되지 않은 분들은 온라인 직거래도 굉장히 좋아요!

요즘 농민들도 아날로그 방식에서 벗어나서 온라인 판매도 많이 하는데요!

실제로 재배하는 농산물을 직접 사진으로 찍어서

신선함을 전달하고 소비자와 직접 매칭하여 판매하는

온라인 직거래를 하고있습니다!

우리 농민들의 농가소득은 계속해서 줄어드는데, 농업의 중요성은 계속 강조되고

우리 한국 농업은 모든 국민의 관심이 필요한 때이죠!

그래서 재래시장, 온라인 직거래를 통해서

농민들이 농업을 계속 이어가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사과 효능, 사과 칼로리, 아침 사과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많은 분들이 제 포스팅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과일의 효능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여러가지 과일 정보를 보시고 건강챙기시면 좋을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