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업기능사 (필기, 실기) 100점으로 합격한 후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건강관리

유기농업기능사 (필기, 실기) 100점으로 합격한 후기

by 청년농 2019. 12.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건강은 농산물로 지키자 ~ 청년농업인입니다 ~

오늘은 날씨가 그나마 조금 따뜻한 편인데요 ~ 저는 추위를 좀 타다보니가 겨울이 드럽게 반갑지가 않아요ㅠㅠ

너무 너무 추운 겨울이 오면 활동량도 줄어드는것 같고 아침에 이불 속에서 나오는게 쉽지가 않거든요 !

그래도 오늘은 한낮이 그렇게 춥지않고 조금은 따뜻함이 느껴져서 좋았던거 같아요 ~

 

오늘은 제가 귀농을 준비하면서 취득한 자격증인 유기농업기능사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구 하는데요 ! 유기농업기능사 필기를 합격하고 실기를 100점으로 합격한 후기를 알려드릴까해요!

우선 유기농업기능사를 취득하기 위해서 저의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에게 결론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만만하게 보시면 안되요 ㅎㅎㅎ

 

1. 유기농업기능사

유기농업기능사의 자격증은 다양한 목적에 의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

저처럼 귀농을 하기위해서 유기농업기능사를 취득하게되면 각종 지원사업정책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장점과 동시에 생소하기만 하던 농업에 대해서 어느정도의 이해도는 갖출 수 있는 장점이 있죠 ~

 

그리고 농업분야 공무원 시험을 칠때 가산점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공무원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고 해요 ! 이렇게 다양한 목적에 의해서 취득되고 있는 유기농업 기능사는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으로 나누어 지고 있는데요 ! 필기시험은 절대평가로 60점을 넘으시면되요

그리고 과락이 없다는것이 조금은 특이하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실기시험은 실습형으로 시험을 치루게 되는데요 ~ 이렇게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통과하시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어요 ! 저는 개인적으로

유기농업기능사를 취득하는것이 어렵다고는 생각이 들지는 않아요 단지,

너무나도 생소한 분야이고 농업에 대해서 아는게 많지 않은 비전공자들에게는

처음에 살짝 재미가 없을 수는 있지만 취득하는데는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누어지다보니 취득하는데에는 1달이 넘게 걸렸던거 같아요~

 

2. 유기농업기능사 필기 시험

저는 유기농업기능사 필기시험을 2주정도 준비를 하였습니다. 보통 3일, 5일만 준비하면 된다고는 하는데요

저는 성격이 조금은 꼼꼼하고 한번에 무조건 합격하자라는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조금은 공부를 많이 하는 편인데요!

시험을 쳐보고나니 공부 많이 하길 잘했다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 그 이유는 유기농업기능사 필기시험이

문제은행식으로 제출된다고 해서 문제만 많이 푸는 경우가 있는데요 !

저는 문제를 푸는것과 함께 이론 공부도 함께

하였거든요 ! 그래서 그런지 시험에서 보지못했던 문제가 출시될 경우 이론에서

공부를 한 내용을 바탕으로 어느정도

모르는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었던것 같아요 ~ 과락도 없고 60점만 통과하면

되는 시험을 뭐그렇게 까지 준비하느냐라고

질문을 하신다면 저는 그냥 보다 안전하고 확실하게 유기농업기능사를 취득하기 위해서 행동을

했다고 설명을 드리고싶어요.

 

유기농업기능사 필기시험 준비를 한것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

우선 저는 문제집은 따로 구매하지 않고 

기본서만 구매를 하였습니다. 기본서에도 문제가 들어있기때문에 통합으로 구매했다고

말씀드릴 수 잇겠네요

통합 기본서를 토대로 우선 1회독 읽었습니다.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들은

이해하려고 따로 따로 보면서 넘어갔구요~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10년치 기출문제를 출력했습니다 ! 기본서를 1회독하고 2년치 문제를 풀었구요

틀린부분과 모르는 부분은 체크를 해두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기본서 2회독을 하였습니다 2회독하면서

체크해놓았던 문제가 해당하는 부분은 좀더 꼼꼼읽었습니다. 그렇게 2회독을 하고나서

기출문제 2년치를 더풀었고 틀린부분과 모르는 부분은 따로 체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나서는 마지막으로 기본서를 3회독 하였습니다. 이쯤되니 왠만한 단어와 내용들이

이해가 되더라구요 그렇게 3회독을 하고나서 남은 회차 기출문제를 다풀었습니다.

그렇게 다풀고나서 문제지에 체크된 부분만 반복해서 계속 보았습니다.

 

이렇게 공부를하니 마음은 편했어요 이렇게 공부하면 합격할 수 밖에 없겠구나

저처럼이렇게 무리하게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한방에 무조건 합격하는 방법이니까 성향에 맞으신 분들은

안전하게 이렇게 공부하시는 방법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유기농업기능사 필기시험은 컴퓨터로 치루어지게 됩니다 ~ 모니터에서 문제를 보면서

해당하는 답을 마우스로 클릭만 하면 되는 구조인데요 ~ 이렇게 눈으로 읽으면서

문제를 풀어야 하니 !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비슷한 환경을 구성해 놓고 

시험문제를 풀어보는 연습을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

저는 핸드폰, 컴퓨터를 보다보면 눈도 아프고 집중도 되지 않아서 그냥 종이로 되어있는

책에 밑줄을 그거가면서 공부를 했었습니다.

 

이렇게 공부를 하고 시험을 치로가니 또 그렇게 문제가 안 읽히거나 하는 경우는 없었어요

시험이다보니 조금은 긴장하고 집중을 하다보니 모니터에 있는 문제들을 좀더 신중하게

읽을 수 있었던거 같아요 ~ 그리고 답을 킬릭만 하면 되다보니 금방 금방 문제를 풀게되어

30분정도 빨리 시험을치고 나왔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것이 시험문제를 다풀고 

제출을 누르게되면 바로 본인의 점수와 합격여부를 알 수 있는데요 !

마지막에 누를때 쫄깃 쫄깃함이 느껴져서 이부분은 아직도 기억에 남아있는것 같아요 !

 

유기농업 기능사 실기시험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유기농업기능사 필기시험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 

솔직히 유기농업기능사 시험이 결코 어려운 시험은 아니에요 ! 다만 만만하게 보다가는 생소산 단어들

생소한 내용들이 시험문제에 나와서 조금은 당황을 하실 수 도 있어요 !

그래서 저는 최소한 일주일은 꼼꼼하게

공부를 하고 들어가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

반응형

댓글